136. 3년간 세분의 선생님과 수업
- Eilla Kim
- 2022년 4월 11일
- 1분 분량
돌아보니 2019년 3월부터 지금까지 3년 동안 프렌치톡과 함께했습니다.
지금까지 총 3분의 선생님(Mariem B, Mariem A, Wafa R 선생님)과 함께 했고요.
저는 시험이나 유학을 위해 공부한 게 아니라 정말 취미로만 공부했기 때문에
(1)이해심 많은 원어민 선생님
(2)내가 직접 발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
(3)너무 푸시 당하지 않고 내 페이스대로 공부할 수 있을 것(=일이 바쁠 때는 예습, 복습 못함...)
이 3가지 기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 케이스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구요. 선생님 3분 모두 스타일은 조금씩 달랐지만 아주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제가 너무 빡빡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을 캐치하시고 균형을 잘 맞춰 주셨어요 숙제도 적당히 내 주셨고 가끔은 부족한 실력임에도 프리토킹이나 한 가지 주제에 관한 내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수업 내용을 조절해 주셨습니다.
프렌치톡을 하기 전에는 학원에서 수업을 들었었는데요. 학원에서 3시간 수업 들으면서 한 말보다 여기서 20분 동안 한 말이 훨씬 더 많았습니다.
모든 선생님들께서 학생이 어떤 목적을 갖고 수강하든, 거기에 맞게 수업을 잘 구성하고 이끌어 주실 수 있는 것 같아 다른 분들도 믿고 수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상담 매니저님께서도 제가 일이 바쁘거나 하여 수강이 부담스러울 때 상담을 요청하면 수업을 잘 조율해 주셔서 지금까지 3년 동안 꾸준히 수강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아쉽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번에는 중단할 수밖에 없지만 제 사정이 괜찮아지면 프랑스어 공부를 다시 할 생각이고 다시 프렌치톡에서 수강할 겁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Azza 선생님과 주5회 30분 수업을 3개월 동안 진행했고 중간에 선생님의 사정으로 Iness 선생님과 남은 수업을 했습니다. Azza 선생님과는 신문기사로 수업을 했는데 즉석에서 교정을 잘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선생님이 친절하시고 경청을 잘...
< 프렌치톡과 함께 B2 합격> 저는 프랑스 유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입니다 ! 프랑스 학교에서는 외국인 학생에게 B2를 요구하기 때문에 프랜치톡과 함께 준비해서 B2 합격을 성공했습니다 ! 사실 독해나 작문은 혼자서 공부가 가능한...
저는 코로나 시기에 불문과에 입학해서 기본 인사 말고는 회화도, 작문도 불가능한 말 그대로 노베이스에 가까운 프랑스어 입문자였습니다. 학교 수업을 통해 도움 받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어서 비대면으로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프렌치톡을...
Comentarios